기사 메일전송
제28회 고양행주문화제 드디어 개막, 황금연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봄나들이!
  • 기사등록 2015-04-30 17:43:37
기사수정


‘100만 행주치마의 평화행진!’을 슬로건으로 한 28회 고양행주문화제가 드디어 이번 주 펼쳐진다. 52~3일 양일간 행주산성, 화중로, 고양어울림누리, 고양문화원 등에서 펼쳐지게 되는 고양행주문화제는 전통예술부터 음악불꽃공연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5월 황금연휴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일 행주산성에서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행사들이 마련된다. ‘고유제’, ‘평화기원굿등의 전통행사들과 더불어 전문 배우들과 무용수, 어린이들이 함께 행주대첩의 장면을 재현한 행주대첩 승전 퍼포먼스가 특히 기대를 모은다. 행주산성의 주요 지점을 둘러보는 답사 프로그램 행주대첩 평화기행왁자지껄 행주놀이터등의 체험행사도 함께 할 수 있다.

 

2일 오후 230분부터는 행주문화제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인 고양시민퍼레이드 평화의 거리, 고양이 워크숍을 통한 학생들의 참여, 시민동아리, 고양신한류예술단 등 50여 단체 2800여 명의 역대 최대 참여 규모로 화중로 일대를 누빌 예정이다. 퍼레이드를 진행하는 동안 오후 330분부터 6시까지 덕양구청에서 어울림누리까지 화중로 1.8km 구간의 교통이 전면 통제된다. 퍼레이드가 끝나면 별무리경기장에서 평화콘서트와 음악불꽃공연이 이어진다. 고양시립합창단, 김창완 밴드, 안치환 등이 출연하는 콘서트는 별무리경기장에 세워진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특히 객석 없이 별무리경기장 잔디밭에서 자연스럽게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돗자리와 간단한 먹을거리를 준비한다면 즐거운 문화 피크닉이 될 전망이다.

 

53일에는 고양문화원에서 펼쳐지는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고양어울림누리에서 진행되는 고양시민가요제가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 기간 중 행주문화제 SNS를 통해 축제의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다.

 

축제 관련 궁금한 사항은 고양문화재단 시민축제팀(031-960-9717)으로 문의하면 된다.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4-30 17:43:37
환경/포토더보기
 기사 이미지 놀이공원도 ‘일회용컵 안녕’…에버랜드, 다회용컵 도입 시동
  •  기사 이미지 놀이공원도 ‘일회용컵 안녕’…에버랜드, 다회용컵 도입 시동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EU 탄소국경조정제도 대응 본격화… 정부, 수출기업 지원 강화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